매일성경

신28:1~14절 - 축복의 말씀을 붙잡고 , 축복을 구하십시오.

축복의 말씀을 붙잡고 , 축복을 구하십시오.

신명기 28장은 유명한 축복과 저주의 장입니다. 어쩌면 신명기의 요약이고, 가장 핵심이라고도 이야기하는데 그 기준은 분명하지요. 율법에 대한 순종과 불순종이 축복과 저주를 결정합니다.
그 선택을 하나님은 우리 앞에 두셨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나의 선택이 나를 넘어 나와 관계된 모든 것에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나의 선택, 나의 삶이 어떠한지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2.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이것이 대전제지요. 하나님은 우리를 세계모든 민족위에 뛰어나게 하시며, 하나님의 모든 복을 누리길 바랍니다.
그러기에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우리가 관심을 두어야 할 단어는 ‘듣다 – 지키다 – 행동하다’입니다. 말씀을 삼가 듣고, 모든 명령을 지키고 행하면..입니다. 영어로는 fully obey, carefully follow..라고 말합니다. 완전히, 온전히 복종하고, 주의 깊게 따라야 하지요.
문제는 이것이 쉽지 않고 자연스럽지 않다는 것이지요. 우리에게 자연스러운 것은 불순종입니다. 우리가 하고 싶은대로 하는 것입니다. 순종에는 의도적인 노력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기꺼이 손해도 감당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때 하나님께서 기꺼이 우리를 축복하실 것입니다.

3절부터는 그렇게 했을 때 우리가 받고 누릴 복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3절에서 성읍, 들..모든 곳,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복을 받고
4,5절에서 자녀, 토지소산, 짐승까지 열매가 풍성한 복을 받고
6절에서 들어와도 나가도 내가 서 있는 그곳에 복이 임하는 것이지요.
7절에서 적군이 패하여 도망하고
8절,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받고
9절, 하나님의 성민이 되고
10절, 성민이 되게 하사, 땅의 모든 백성이 나를 두려워하고
11절, 자손과 물질의 축복도 주시고
12절 때를 따라 가장 적당한 은혜도 내려주시고
13절, 꼬리가 되지 않고 머리가 되게 하신다고 약속합니다.

이런 복을 받고 싶으세요 받기 싫으세요?
당연히 받고 싶을 겁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은 복을 갈망하는데 복을 갈망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그 복을 추구하는 방식이지요. 어떤 사람들은 세상의 방식으로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름으로 그 복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어느방법을 추구하고 따라가고 있을까요?

성경은 분명히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복의 근원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겸손히 듣고, 지켜 행할 때 모든 영역에서 복을 누리게될 것이다.나를 통해 내 주위도 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기 원하시고 우리가 복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
당신을 통해 이 땅과 생명이 저주가 아닌 축복을 누리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죽복의 말씀을 붙자바고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축복의 말씀 한절을 읽고,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약속하셨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니 당당하게 구하십시오.
그리고 그 축복을 누리고, 우리를 통해 주위의 모든 사람들도 축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장수현
작성일
2024-04-13 09:50
조회
259
전체 0

온라인 헌금 계좌 안내
농협 100054-55-001851
(예금주 길가에교회)

*계좌이체시 헌금을 구분해주시고 주민번호 뒷자리를 써 주세요.

(예: 십일조헌금: 십+
     주민번호 뒷자리
     주일헌금: 주+
     주민번호 뒷자리
     감사헌금: 감+
     주민번호 뒷자리
     선교헌금: 선+
     주민번호 뒷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