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20210109 - "인생이란 시험장에서"(눅4:1~13)

인생은 시험과 도전의 연속입니다. 육신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도 예외는 아니셨습니다.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우리는 예수님께서 어떻게 시험과 도전 앞에 서서 그것을 헤쳐 가셨는가를 살피고 잘 배워 가야하겠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일에 앞서서 기도하셨습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이셨지만, 성부 하나님께 기도하셨습니다. 일의 진행 그리고 마무리를 기도 없이 하신 적이 없으셨습니다. 바쁘다고 기도 시간을 건너 뛰어서는 안 됩니다. 바쁠수록 더욱 더 기도해야 합니다. 마귀는 어떻게든 우리로 기도하지 못하게 간계를 꾸밉니다.

다음 주부터 다시 새벽예배를 온라인생중계로 드리지만, 지난 두 주간은 녹화방송을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새벽예배 시간에 교회에 나오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집에서 화면을 통해 기도의 시간을 지켜 가시는 분들은 정말 훌륭합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이 계속될 때, 자칫하면 기도생활에 해이해질 수 있어 더욱 더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잘 알고 있다시피, 예수님은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셨습니다. 말씀이 늘 우리의 마음에 살아 있을 때 그 말씀이 일하십니다. 말씀을 그저 지식적으로 아는 것으로는 결정적인 순간에 마귀의 궤계를 잘 대처할 수 없습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함과 아울러 암송하여 자기의 것으로 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 달에 한 구절이면 연말에 열두 개를 암송하는 셈이 됩니다. 올해의 약속의 말씀을 매일 한두 번씩 읽으면 두 세달이 지나서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인생이란 시험장에서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하여 올 한 해, 승리의 기쁨을 누리며 나누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작성자
이인호
작성일
2021-01-09 10:28
조회
2334
전체 0

온라인 헌금 계좌 안내
농협 100054-55-001851
(예금주 길가에교회)

*계좌이체시 헌금을 구분해주시고 주민번호 뒷자리를 써 주세요.

(예: 십일조헌금: 십+
     주민번호 뒷자리
     주일헌금: 주+
     주민번호 뒷자리
     감사헌금: 감+
     주민번호 뒷자리
     선교헌금: 선+
     주민번호 뒷자리)